ISO 9001 의 개요 |
- 국제표준화기구
- 품질시스템의 발전과정
- ISO 9001 규격의 구조
- 품질경영 7원칙
- 프로세스의 이해 |
ISO 9001 규격의 이해 |
4. 조직상황
- 4.1 조직과 조직상황의 이해
- 4.2 이해관계자의 니즈와 기대 이해
- 4.3 품질경영시스템 적용범위 결정
- 4.4 품질경영시스템과 그 프로세스
5. 리더십
- 5.1 리더십과 의지표명
- 5.2 방침
- 5.3 조직의 역할, 책임 및 권한
6. 기획
- 6.1 리스크와 기회를 다루는 조치
- 6.2 품질목표와 품질목표 달성 기획
- 6.3 변경의 기획
7. 지원
- 7.1 자원
- 7.2 역량/적격성
- 7.3 인식
- 7.4 의사소통
- 7.5 문서화된 정보
8. 운용
- 8.1 운용 기획 및 관리
- 8.2 제품 및 서비스 요구사항
- 8.3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와 개발
- 8.4 외부에서 제공되는 프로세스, 제품 및 서비스의 관리
- 8.5 생산 및 서비스 제공
- 8.6 제품 및 서비스의 불출/출시
- 8.7 부적합 출력/산출물의 관리
9. 성과 평가
- 9.1 모니터링, 측정, 분석 및 평가
- 9.2 내부심사
- 9.3 경영검토/경영평가
10. 개선
- 10.1 일반사항
- 10.2 부적합 및 시정조치
- 10.3 지속적 개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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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부심사 기법 |
- 심사계획
- 심사기법과 심사수행
- 심사보고 및 후속조치 |
ISO 9001 내부심사 실습 |
- 심사계획, 심사일정표 작성실습
- 내부심사 Check List 작성실습
- 내부심사수행 및 심사기법
- 심사 부적합보고서 작성실습
- 심사보고서 작성실습
- 시정조치 절차 및 유효성 확인방법 |